2013년 12월 31일 화요일

극마계촌 플레이 소감

극악무도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마계촌의 최신작이 PSP로 발매되었습니다. 어렸을때 패밀리로 플레이 했을때 악랄한 적 배치와 점프 퀘도 수정이 안되는 탓에 상당한 분노를 유발했던 기억이 납니다. 차마 패드를 바닥에 던지지는 못하고 소파에 던지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때 시작부터 난이도를 정하라는걸 보고 하하 이제 마계촌도 라이트하게 가는건가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선택한게 울티메이트 난이도. 결과는 순삭당했습니다. 점프 궤도 수정이 안되는것은 당연하고 첫레벨 부터 적들이 적극적으로 공격해 오고 스테이지도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두번 맞으면 죽고 죽으면 스테이지 시작부터 시작합니다. 예전부터 그랬는데 뭘 그러냐 하실수도 있겠지만 분명히 적들 패턴이나 스테이지는 더 어려워 졌는데 기본 시스템은 그대로라 정말 역대 최고의 난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선택한 스탠더드 난이도를 했는데 죽었을때 죽은 자리에서 다시 부활하고 세대 맞아야지 죽습니다. 하지만 역시 이 모드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모드는 예전 마계촌 씨리즈 보다 약간 더 쉬운정도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유는 부활하는것 때문에 보스전이 많이 쉬워집니다. 이 모드도 사실 액션게임을 그래도 좀 하는 분들이 하실만한 난이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초보모드를 플레이 했습니다. 울티메이트와 하드 모드에서 미친듯이 죽다가 이 모드를 하니 살것 같더군요. 그래도 쉬운 게임은 아닙니다. 이 모드는 밸런스가 안맞는게 보스는 약해져서 정말 쉬운데 스테이지는 여전히 만만치 않습니다. 



마계촌 시리즈는 예전부터 죽고 또 죽으면서도 다시 도전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는데요 이번 극마계촌도 그 매력을 잘 잡은것 같습니다. 이게 얼마만의 씨리즈의 정식 후속작인지 모르겠네요. 평가를 내리자면 팬들에게는 극악한 난이도와 3D로 하긴 했지만 예전 8비트나 16비트때의 느낌을 잘 잡은 그래픽으로 정말 가뭄에 단비와 같은 후속작이 될것 같지만 새로 접하실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드리기 힘든 게임이네요. 난 어려운걸 좋아한다라고 하시는 분이나 기존 마계촌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가지고 계시고 다시 한번 해보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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