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30일 월요일

이스 세븐 플레이 소감

최근 북미판으로 다시 플레이 하기 시작한 이스 세븐의 리뷰입니다. 저는 보통 음성 비중이 높거나 북미판 음성이 거슬린다라고 하면 일판을 사고 나머지는 북미판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일단 북미판 번역의 퀄리티는 상당히 괜찮습니다. 최근 북미판들은 원작의 분위기를 거의 해치지 않고 번역을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이스 세븐 같은 경우는 기합소리나 캐릭터를 변경할때 정도 밖에 음성이 없고 항상 그렇지만 적응되면 뭔가 어설픈 그 음성도 나름 맛이 있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번작품은 기존 이스의 간결한 시스템에서 다른 RPG들이 가지고 있는 시스템을 많이 채택했습니다. 아이템 합성, 자원 채취, 파티 플레이등등 상당히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기존 작품들에 비해서 상당히 긴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길이 상당히 복잡하고 점프는 삭제 되었는데 지도는 여전히 높낮이가 있는데다가 지도에서는 전혀 표시가 안되어 있어 한번 길을 잃을경우 길을 잘 못찾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영원히 길을 찾을 수 없는 미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전투는 여러 스킬들과 동료들까지 가세해서 상당히 화려하고 컨트롤은 이스게임 답게 매우 훌륭합니다. 첫 플레이때 적들이 속성이 있는것을 보고 답답하지 않을까 했었지만 오히려 빠르게 동료들을 변경해 가면서 싸우는게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전투 만큼은 역대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캐릭터들은 시원시원하게 레벨이 잘오르고 사용하지 않는 동료들도 레벨이 오른다는 점도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스토리도 이스답지 않게 상당히 긴 편이지만 짜임새도 있고 나름의 반전도 있어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이스 세븐은 대중적인 취향을 맞춰가면서 기존 이스팬들도 섭섭하지 않게 잘 만들어낸 작품이란 생각이듭니다. 이스의 팬이시라면 PSP를 구해서라도 한번쯤 플레이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리고 싶고 액션 RPG를 좋아하시고 PSP를 가지고 계신다면 충분히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은 좋으나 대부분이 스틸샷으로 이루어져 예전과 같은 역동적인 느낌이 없는 이스 세븐의 오프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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