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19일 일요일

사이킥 포스 (PS1)

 타이토에서 1996년도 10월에 플스1으로 발매한 매우 특이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격투게임입니다. 격투와 슈팅을 접목 시킨 게임인데요 얼핏 대전 화면만 봐서는 그냥 슈팅 게임처럼 쏘면 될것 같지만 은근히 원거리기로 견제하고 대쉬 후에 근접공격으로 마무리하는 심리전이 상당한 게임입니다. 플스1판은 아케이드 사이킥 포스 EX의 가정용 이식 버젼입니다. 


 나름 스토리모드에 음성까지 집어넣는 성의를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요즘에는 흔해 빠진 일이지만 그때는 나름 신선했습니다. 매치를 한판 졌을때 대사가 나오기도 하고 이래저래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들이 보입니다. 


 그래픽이나 사운드나 뭐 대단할건 없고 딱 당시 게임의 평균적인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름 재미있습니다. 나중에 친구랑 같이 하면 상당히 불타 오를수 있을것 같은데요. 조작이 상당히 난해할것 같은 모습과는 달리 직관적입니다. 다만 기술이 왠지 모르게 쓰기가 어려웠는데요 아무래도 패드로 하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발매 오락실에 나온것을 잠깐 만져본게 전부였고 그때는 뭐가 뭔지 몰라서 상당히 당황스러워 하다가 더 이상 돈을 쓰는게 무서워서 더 이상 시도를 안해본게 안타깝다고 느껴지는 게임입니다. 하드 모드로 게임을 클리어 하면 히든 캐릭터를 언락 할 수 있고 스토리 모드에 음성 지원, 오프닝 애니메이션 도입등 그때 당시로는 굉장히 신경을 쓴 모습이고 게임 자체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플스1으로 뭔가 틀에서 벗어난 격투 게임을 해보시고 싶다면 사이킥 포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