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의 전국 바사라를 아크 시스템 워크에서 격투 게임으로 만든다는 소리를 듣고 나름 재미있지 않을까 해서 구입했지만 상당히 실망했던 작품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모드만 있는 메인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하실 분은 스토리 모드 조차도 없다는 점입니다. 뭐 게임이 원작인 캐릭터 게임이긴 하나 스토리 모드 조차도 없다니 너무 한거 아닌가 라고 생각했습니다. 챌린지 모드는 기본적으로 체력 회복등 아이템이 있는 서바이벌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보시면 알겠지만 12명 입니다. 많지 않은 숫자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일단 이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
게임의 시스템은 아크 시스템 웍스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길티기어의 시스템을 대부분 채용했고 차별화를 위해 용병이라고 하는 어시스트 캐릭터의 개념을 추가 했습니다. 밸런스가 나쁘다 뭐 그런 소리를 듣긴 했지만 본격적으로 대전을 하지도 못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넘어가겠습니다. 그래픽은 아크 워크 시스템의 특유의 미려한 2D 그래픽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성의 없는 게임입니다. 갤러리에 일러스트나 약간의 내용을 있긴하지만 격투 게임 유저는 고사하고 전국 바사라의 팬들 조차도 이 게임을 소장할 가치가 별로 없게 만드는 그런 게임입니다. 아케이드 모드 한번씩 깨고 서바이벌 좀 하다보면 할게 없다 뭐 그렇게 느껴지는 게임입니다. 격투 게임 특성상 콤보를 연구하고 뭐 이것저것 할 수는 있겠지만 길티기어 XX 시리즈를 놔두고 왜 라는 생각이 드는 게임입니다. 전국 바사라의 팬이라서 출시된 모든 전국 바사라 게임을 모아야겠다가 아니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게임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